IT관련 서적

[독후감] 수학의 쓸모

jmkimmessi 2021. 5. 31. 00:00
반응형

 

 

 

대한민국에 살면서 수학을 왜 배워야하는지 모르는 사람들이 참 많다. 수포자 일명 수학을 포기한 자라는 용어까지 생겨날 정도로 수학을 못하고 안 하려하기도 한다. 나도 고등학생때는 수학을 왜 배워야하는지 모르고 수학을 배웠던 것 같다. 그래서 이 책이 내 눈에 더 띄었다. 이 책에서는 다양한 수학 지식들이 우리 일상생활에 얼마나 밀접해 있는지 보여주는 책이다. 내 전공이 소프트웨어학부이지만 아직 2학년 1학기밖에 다니지 못해서 내 전공과 수학과는 엄청 밀접하게 연관이 되어있다라는 말이 사실 피부에 와닿지는 못했었다. 하지만 이 책을 읽고 인공지능(AI)이 수학과 얼마나 연관 되어있는지 넷플릭스는 우리가 좋아하는 컨텐츠를 어떻게 알고 추천해주는지, 환자 진료할 때나 침몰한 함선을 찾는 등등 여러가지 수학의 쓰임새들을 알게 되었다. 또 내 전공 말고도 우리가 잘못 알고 있던 수학적 오류나 통계도 이 책에서 다루고 있어서 수학에 관심이있는 나는 재밌게 읽었다. 컴퓨터공학하는 사람이라면 한 번쯤 읽어볼만한 책인 것 같다.

반응형